2024 | UC Berkeley, UCI, UCSD 합격후기

조OO

UC Berkeley (Global Studies)

UCI (International Studies)

UCSD (International Studies)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 여름에 하베스트를 시작해 2024년 가을학기에 편입을 성공적으로 한 학생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 후 직장을 다니던 도중 미래에 대해 고민해봤을 때 저의 커리어에 한계를 느껴 막막했던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조금이라도 어릴 때 다시 한번 학업에 전념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어 어린시절부터 고민해오던 유학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라 인터넷에 대학 편입&입시 전문 유학원을 이곳 저곳 많이 알아봤고 제 발로 직접 상담을 다녔습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하베스트로 결정한 이유중에 하나는 다른 유학원과 비교했을 때 편입 성공률에서 확실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고 실제로 하베스트를 통해 편입에 학생들의 성공사례들의 자료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수정예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서 학생 한명한명에게 신경써줄 수 있겠단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는 처음 한 학기 동안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미국으로 갔습니다. 한국과는 전혀 다른 미국 학교의 운영 방식에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지만 하베스트 스탭분들의 도움으로 인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 수업과는 별개로 하베스트 프로그램 중 경대표님과의 Economics, Statistics 수업들, 원어민 선생님과의 영어, 교양, 과학 수업을 통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하베스트측에서 연결해준 하우징은 PCC에 다니는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하베스트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학생들이 많았기 때문에 학교 생활과 미국에서의 타지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한참 편입을 준비하던 작년에는 함께 편입을 준비했던 하베스트 친구들의 성공적인 편입 소식에 불안한 마음보단 기대감을 갖고 편입을 준비하였습니다.

편입 지원날이 다가오고 에세이를 준비하는 동안엔 경대표님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경대표님은 저의 전공과 배경을 기반으로 에세이를 어떤 방향으로 쓰는게 좋을지 다양한 코멘트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2024년도 4월 UC Berkeley, UC Irvine, UC San Diego로부터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2년 전 걱정만 앞섰던 제가 꿈에 그리던 학교에 합격하게 되어 너무 기쁜 마음으로 PCC에서의 마지막 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많은 도움을 주셨던 경대표님과 하베스트 스텝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