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UC Berkeley, UCSD, UIUC 합격후기

박OO

UC Berkeley (Mathematics, Applied)

UCSD (Data Science)

UIUC (Mathematics)

안녕하세요. 저는 2024년도에 편입을 하게된 하베스트 아카데미 학생입니다.

하베스트를 만나기 전, 저는 다른 컬리지에서 혼자 편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의 대학과 비슷하여 혼자 준비하고, 충분히 공부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유학원을 찾아보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STEM 전공을 선택함으로써 들어야하는 전공과목과 선택교양 과목들이 많았고, 혼자의 힘으로는 매 학기 수강과목을 전략적으로 계획하기 힘들었습니다. 또한 많은 학생 수와 코로나의 여파로 학교 카운셀러를 만나는데 제약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생각보다 공부에 전념하기 힘들었고, 유학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하베스트 아카데미를 찾았고, 제가 예상했던대로 하베스트는 제가 공부에 전념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베스트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개개인에게 맞는 공부계획과 수업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경 대표님과 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계획과 편입에 필요한 정보나 조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베스트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며, 저는 미국에 오면서 계획했던 편입할 학교리스트 보다 훨씬 좋은 대학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하베스트의 장점을 좀더 자세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1. 많은 정보와 개개인에 맞는 계획 제공

하베스트는 많은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랜들을 제공했습니다. 경 대표님과 상담을 통해 매 학기 어떤 수업을 들어야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하베스트는 UC뿐만 아니라 다른 주에 있는 대학에 편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업 계획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개개인의 의견과 목표대학을 물어봐 주시고, 충분히 개인의 능력으로 다 수강할 수 있는 최선의 플랜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필요한 모든 수업을 다 들을 수 있었고, 전공수업과 같이 어려운 수업들을 잘 배분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효과적으로 대학에 붙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단순히 필수 과목들만 수강하는 것이 아닌, 추가적으로 수강하였을 때 편입에 도움이 되는 수업들도 알려주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입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수업을 추가로 들었을때 합격률이 높았음을 알려주셨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단순히 필수과목만 수강한 것이 아닌, 경 대표님이 추천하셨던 수업들을 수강했었고, 결과적으로 버클리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1대1 또는 소규모 수업

1년 반동안 하베스트를 통해 편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이 하베스트가 제공하는 수업 이었습니다. 하베스트는 특정 과목들과 관련된 과외나 소규모 수업을 제공했습니다. 수학과 경제의 경우, 경 대표님께서 수업을 해 주셨고, 영어 와 물리 수업은 원어민 선생님, 과학 선생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하베스트에 계시는 모든 선생님들은 해당 분야에 있어서는 전문가이셨고, 상당히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필수 과목들을 수강하다 보니, 상위 과목들으로 갈 수록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 게다가, 저는 물리를 공부해본 적이 없었서, 물리 수업을 들을때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제 물리 과외를 담당해주시던 선생님께서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밤 늦게 질문을 드려도 항상 답변해 주시고, 풀이도 자세히 적어서 보내주셨습니다. 하베스트의 물리 과외를 받음으로써 두번의 물리수업을 다 준수한 성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베스트 수업을 들으면서, 학교수업에 큰 도움이 됐을 뿐만 아니라, 원어민 선생님과 1대1로 수업을 받으면서 영어 또한 많이 늘었던 것 같습니다.

3. 상담

위에서 언급했듯이, 편입을 준비하면서 경 대표님과 상담을 할 기회가 많았었습니다. 주로 수강신청 기간과 편입 원서작성을 시작하는 경우 대표님과 상담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중요한 기간 외에도 언제든지 연락을 드리고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 학기를 지내고 보니, 항상 모든학기가 원만하게 흘러가지는 않았습니다. 몸이 안 좋아 시험을 망친다거나 신청한 과목들이 생각보다 버겁다거나, 생각보다 많은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매번 이러한 문제들이나 고민이 있을 때마다 대표님게 연락을 드리고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다른 유학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년 반이라는 기간동안, 방학없이 매 학기를 수강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움이 많았고 스트레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하베스트 아카데미가 있었기에 큰 걱정 없이 공부에만 전념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UIUC와 UCB등 좋은 학교에서 합격 메일을 받을 수 있었고, 끝까지 신경써주셨던 경 대표님, 조교 선생님들과 원어민 선생님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