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UC Berkeley, UCLA, UCI 합격후기

장OO

UC Berkeley (Mathematics, Applied)

UCLA (Mathematics of Computation)

UCI (Mathematics)

하베스트를 만나기전 저는 이전의 유학생활 경험이 힘든 기억으로 남아 있어서 막상 유학을 재개하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많은 고민을 하던 차에 현지에서 학생들을 케어해 줄 수 있는 하베스트와 학업을 새로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으로 가게 되면서  익숙지 않은 수강신청에 대해 걱정했으나 하베스트에서 신청과목 및 수강방법까지 친절히 안내해 주셔서 당황하지 않고 무사히 수강신청을 마칠 수 있었고,  과목별 선행수업 및 교수님별로 시험대비 전략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 주셔서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숙소를 알아보는 것도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일인데 하베스트에서 소개해 준 곳에 숙소를 정하게 되었고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학교 근처에 있는 집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베스트 과정에서 배경이 될 PCC의 경우, 편입을 위한 학점을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서 학교 교수님들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았는데 수업에 진심을 다하는 교수님들을 만나게 되면서 배움에 더 진지하게 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대표님의 전문가적인 조언과 수업을 통해 더 수월하게 학업을 진행하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었고 좀 더 많은 것들을 해봤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그래도 앞으로 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된 하루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던 하베스트의 경대표님과 스텝분들 모두께 감사드립니다.